현직 브랜드 매니저, 사업을 위해서 브랜드 개발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브랜드 구축의 프레임 워크와 프로세스를 제시하고, 이를 다양한 Gen. AI 툴을 활용하여 하루(8시간)만에 내 브랜드를 만들 수 있는 과정이 될 것입니다. 브랜드에 필요한 네이밍, 슬로건부터 정체성의 구축, 제품 개발과 브랜딩을 위한 콘텐츠(이미지, 영상) 제작까지 종합적인 커리큘럼으로 AI를 학습해 보세요.
브랜드 관리자 또는 내 브랜드 개발을 필요로 하는 대상자가 하루 만에 직접 브랜드를 개발
WORKSHOP POINT
효과적인 의사소통 학습 및 체득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참가자 몰입도 극대화
업무능률 향상과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팀 동료 간의 신뢰 및 관계 증진
KEYWORD
AI
콘텐츠
브랜드
GPT
AI를 활용한 브랜드 개발 및 보고서 완성 커리큘럼
워크샵 소요시간 | 약
8시간 소요
30분
Intro : Gen.AI 시대, 브랜드를 24시간 안에 만들 수 있을까?
2025년, 브랜드의 새로운 정의
Gen.AI와 브랜딩: 혁신 도구 엿보기
오늘 하루, 내 브랜드가 태어나는 여정
60분
Chapter 1. 보이는 브랜드 요소 vs. 보이지 않는 브랜드 요소
보이는 브랜드 요소 : 브랜드 네임, 로고 디자인, 슬로건, 카피
보이지 않는 브랜드 요소 : 브랜드 아이덴티티, 퍼스낼러티, 브랜드 가치
정의 및 요소의 개요, 형식 이해
브랜드 체계에 대한 이해를 중시합니다.
90분
Chapter 2. 브랜드 요소 개발 : 보이지 않는 브랜드 요소
해당 산업 정의 및 브랜드 현황 분석(Gen. AI 분석)
해당 산업군에서의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 도출(브랜드 자산도출)
아이덴티티 결정 요소 검증
퍼스낼러티 도출 (논리적 일관성)
퍼스낼러티와의 일관성있는 Color 도출
브랜드 Value 도출 (CVP구축)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방향 정립 (CVP와의 일관성)
노트북과 Gen. AI 툴로서 브랜드를 개발합니다.
120분
Chapter 3. 브랜드 요소 개발 : 보이는 브랜드 요소
Brand Identity를 상징하는 브랜드 네임 개발
3C관점에서의 브랜드 네임 선정(+기억용이성, 발음적합성)
상표출원 가능성 검증(Gen.AI + KIPRIS)
브랜드 슬로건 개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네임의 응축)
심볼마크, 로고 디자인 개발(Gen.AI)
보이는 브랜드 관리 요소를 개발합니다.
60분
Chapter 4. 브랜드에 맞는 제품(라인) 개발하기
Product Concept개발 (Gen. AI)
Product Concept Board 작성 (Gen. AI)
제품 패키지 디자인 개발
제품 개발을 중심으로 실습합니다.
90분
Chapter 5. 내 브랜드(제품) 알리는 Social Media Contents 개발
Social Media 채널 선정하기(온라인 진출 전략)
블로그/웹사이트 구축을 위한 카피라이팅(Gen. AI)
소셜미디어 구축을 위한 이미지 제작
소셜미디어 구축을 위한 영상 제작
30분
Chapter 6. Outro : 제작 브랜딩 챌린지
브래드 전략 보고서 정리 하기
공유 및 피드백 (내 브랜드 소개하기)
강사이력
前) 디오 임플란트 마케팅 자문 (2025~2025)
前) 캠틱종합기술원 제조 AI 운영 자문 (2025~2025)
前) AMA, 휴넷, 멀티캠퍼스 담당 교수 (2012 ~ 2022)
前) 우정사업정보센터 브랜드 자문 (2021)
前) 중앙전파관리소 브랜드 자문 (2021)
前) 한국생산성본부 브랜드 경영센타 전임위원 (2013 ~ 2018)
前) 오스템임플란트㈜ 마케팅 자문 (2017)
前) SK루브리컨츠 마케팅 자문 (2015)
前) 이코노믹리뷰 칼럼리스트 (2015~2016)
前) 가톨릭대학교 기업실무 외래교수 (2008.3~ 2016)
前) 한국외국어대학교 겸임교수 (2016)
[마케팅 및 브랜딩]
삼성카드 실전 IMC 과정, 코웨이 마케팅 역량향상과정, 웅진씽크빅 마케팅 역량향상과정,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3박4일,18회), 능률교육, 한솔교육, 삼성금융그룹 마케팅 visualization workshop,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전략, 한독약품 마케팅, 제일기획 대상 성균관대학교 주최 CPBM 담당, SK Telecom 동반성장 MBA 마케팅 전강, 대상그룹 마케팅 전략과정, 신한카드 마케팅리서치, 한국화장품 브랜드전략, 남양유업 전략과정, 동부화재,, 금호아시아나그룹, 중앙미디어네트웍스 MBA과정 브랜드 전략, 교원 그룹 CRM 과정, 신한은행 브랜드 활용법 및 활용사례, 아모레퍼시픽 Indie Brand Case Study, 교원그룹 브랜드 과정, 삼양사 화장품부문 MCEP(마케터 역량향상)과정, 남양유업 MCEP 과정, 아쿠쉬네트 코리아(풋조이) CRM
[B2B 마케팅]
삼성정밀화학 워크샵, 동원그룹사 영업 직책자 과정, CJ헬로비젼, 티브로드 마케팅 전략과정, 현대건설 전략과정, 한라그룹 마케팅 워크샵, SK브로드밴드 IMC , LS 그룹(LS전선, 산전, 엠트론, E1) 임원 역량향상과정(48hr), SK 루브리컨츠 마케팅과정, LS 과장급 마케팅과정, 종근당, LG유플러스 마케팅과정, 에스텍 시스템, 한화 L&C 마케팅 심화과정, 삼양사 마케팅전문가 과정(리서치),경동그룹 위험관리 과정, 동부제처 마케팅, 대한제분 신제품기획, KCC, 혜성그룹 , 솔브레인, 팜스코, 오스템 임플란트, 한국관광공사, KISTI 기술주치의, 아워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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