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기쁨&행복’을 주제로한 전사 워크샵 기획 및 운영 요청
- 프로그램 기획, 장소 추천, 버스대절, 행사디자인, 영상촬영, 운영매니저 파견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
- 행사 준비부터 운영, 보험처리까지 이너트립으로 한큐에 해결!
덥지도 춥지도 않아 야외활동하기 좋은 가을🍁🍂 많은 기업들이 이 시기 야유회를 떠나고 있는데요. 아름다운 자연 풍경 속, 높고 푸른 가을 하늘 아래 선선한 공기를 맡으며 활동하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해소와 휴식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최적의 시기에 단합대회를 하면 임직원들을 리프레쉬에도 큰 도움이 되는데요.
다가오는 가을, 우리 회사 야유회는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롯데물산 ICU 워크샵을 참고해 보세요.
기쁨&행복을 주제로 한 전사 워크샵을 턴키로 기획해 주세요👦🏻
롯데물산 담당자님은 코로나19 이후 몇 년 만에 다 같이 놀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전사 워크샵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기쁨&행복’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 구성을 제안받기를 원하셨는데요. 이너트립은 대면 미팅을 통해 담당자님과 논의하여 ‘행복 심리학’, ‘팀빌딩’, ‘스트레스 관리’, ‘창의적 표현’ 네 가지 테마로 워크샵 제안서를 전달드렸습니다. 행사 프로그램 구성 시, 롯데 정밀화확, 롯데 피플 네트웍스, 롯데 글로벌로지스 등 롯데 계열사에서 진행했던 프로그램들도 같이 공유해 드렸습니다.
프로그램 구성 만큼 직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장소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담당자님께서는 사무실을 벗어나면서도 추가 출장비가 들지 않는 서울 근교의 공간을 원하셨습니다. 이에 많은 HR 담당자님들이 워크샵을 진행했던 곳, 그리고 롯데 계열사에서 진행했던 장소들을 리스트업 하여 추천드렸습니다. 최종적으로는 넓은 운동장과 실내 연회장이 있는 대부도 아고라 광장으로 선택되었습니다. 장소가 픽스 되어 곧바로 왕복 버스를 대절해 드렸어요🚌
프로그램 기획, 장소 예약, 버스 대절 외에도 이너트립은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도와드렸습니다. 임직원들을 위한 간식은 물론 식사와 바베큐를 예약했으며, 워크샵 현장을 기록할 수 있도록 전문 영상 업체도 파견했습니다. 현수막도 디자인하여 총 4개를 준비했으며 현장에 냉장고가 넉넉하지 않아 참여자분들이 시원하게 목을 축일 수 있도록 생수와 음료를 담을 아이스박스를 렌트했습니다. 그리고 시상식을 위한 시상 폼보드 9개와 대형 선물박스🎁까지 구비했답니다.
뿐만 아니라 이너트립 매니저가 롯데물산 담당자님과 동행하여 사전 답사까지 진행했어요. 참여자 동선과 화장실, 점심 식사 그리고 흡연장까지 하나하나 체크함으로써 완벽하게 워크샵 준비를 마쳤습니다.
모두가 한 마음이 되었던 롯데물산 ICU 워크샵 야유회🎊
드디어 전사 직원이 참여하는 롯데물산 ICU 워크샵 당일! 행사는 어떻게 진행되었을까요?
시간 | 내용 |
07:40 – 08:00 | 집합 후 출발 |
08:00 – 10:00 | 워크샵 장소 이동 |
10:00 – 10:30 | 개인 정비 및 오전 프로그램 준비 |
10:30 – 10:40 | 개회사 및 일정 안내 |
10:40 – 11:40 | 오전 프로그램: 관계 속의 나, 조직 소통 |
11:40 – 13:30 | 점심 식사 및 오후 프로그램 준비 |
13:30 – 15:30 | 오후 프로그램: 단체미션 체육대회 |
15:30 – 15:50 | 쉬는 시간 |
15:50 – 16:30 | 시상, 경품, 마무리 총평 |
16:30 – 17:00 | 단체 및 팀별 사진 촬영 |
17:00 | 발착지 이동 후 해산 |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워크샵인 만큼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우천 시 대비와 시간이 딜레이 되는 것을 대비하여 사전에 시나리오를 짜며 대비했습니다. 오전에는 팀활동 위주의 교육, ‘관계 속의 나 조직소통’과 오후에는 다 같이 게임할 수 있는 ‘단체미션 체육대회’를 진행했는데요.
⏰타임라인에 맞춰 그 현장을 따라가 볼까요?
이른 아침🌞 워크샵에 참여하느라 배가 출출할 임직원들을 위해 마들렌과 컵과일, 음료를 배부해 드렸습니다. 도시락에는 따로 롯데물산 워크샵 스티커를 붙여 분위기를 냈어요.
약 2시간가량을 버스로 이동해 ‘대부도 아고라 광장’에 도착했습니다. 하차하고 나서는 아침 식사 뒤처리를 할 수 있도록 광장 입구에 쓰레기봉투를 배치해두었어요. 이어 개인 짐을 보관할 수 있는 대강당 라커를 안내해 드리고 조별 좌석 배치도에 따라 착석을 도와드렸는데요.
본격적인 워크샵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사는 이너트립 매니저가 MC를 맡았으며 쉬는 시간마다 혼선이 없도록 참여자분들께 동선 안내를 드렸습니다.
이어서 진행된 오전 프로그램! 이너트립 인기 강좌 중 하나인 ‘관계 속의 나, 조직소통‘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교류분석을 활용한 자기진단을 통해 스스로를 성찰하고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소통 강의인데요. 일방적으로 교육을 듣는 것이 아니라 팀별로 진행되어 재미와 참여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어 HR 담당자님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활동입니다.
소통 강의를 열심히 들은 롯데물산 임직원들을 기다리고 있는 건 바로바로 맛있는 밥이죠🍚 아고라 광장 안에 있는 식당에서 드셨는데 점심 메뉴로는 바베큐와 삼겹살, 칼국수, 해물파전이 있었습니다. 칼국수와 해물파전의 경우 4인 테이블 당 2인분씩 배치했으며 부족한 음식은 현장에서 추가로 주문해 드렸어요.
오전에는 비교적 차분한 프로그램이었다면, 몸이 풀린 오후에는 활동적인 워크샵을 진행하곤 하는데요. 롯데물산에서도 ‘단체미션 체육대회‘를 오후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가져갔습니다.
기존에는 야외 운동장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우천 이슈로 인해 실내 대강당에서 단합대회를 했어요. 단체바운스, 지구를 옮겨라, 단체미션 줄넘기 등 협동심이 필요한 게임등을 통해 롯데물산 임직원 모두가 하나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직원들이 가장 기다리고 기다렸던 시상식🏆! 경품 목록을 정하는 것도 담당자 입장에서는 참 고민이 되는 부분인데요. 이너트립이 그동안 워크샵을 진행하면서 인기가 많았던 경품 리스트를 추천해 주어, 최종적으로는 아래와 같이 정해졌습니다.
- LG 75인치 TV
- LG 스타일러
- 삼성 갤럭시 Z 플립 5
- LG 스텐바이미
-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 다이슨 에어랩
- 플레이스테이션5
- 1++등급 한우세트
- 루이비통 핸드백
-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 전망대(서울스카이 입장권)
- 엔제리너스 커피교환권
- 사봉 바디케어 세트
- 러쉬 기프트세트
큰 경품의 경우는 자택으로 배송 드렸고 작은 물건은 현장에서 지급되었습니다. 경품 증정은 워크샵 우수참여자와, 추첨 이벤트 두 가지가 있었고 15년 근속 직원부터 입사 한달 차 신입사원까지 골고루 선물을 받아 갔어요. 경품 목록이 워낙 화려하다 보니 냉장고를 받으신 분은 감격의 눈물까지 흘렸다는 후문입니다.
시상식 소감 질문 리스트도 미리 준비한 덕분에 앞으로의 포부나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들에 대한 임직원의 답변도 매끄럽게 들을 수 있었어요.
💳워크샵 종료 후 추가 결제와 보험 처리까지 이너트립에서 한번에!
롯데물산 담당자님께서는 행사 당일 사전 세팅이 빠듯했음에도 잘 마무리되었다고 이너트립 운영팀에게 고생했다고 해주셨어요. 현장 반응도 모두 만족했다며, 감사하게도 추후 1박 2일 워크샵도 이너트립에서 진행하고 싶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사실상 행사는 끝났지만 롯데물산 담당자님의 업무는 끝난 게 아니었는데요. 보험처리 문제와 행사 당일 추가 물품 구매 등의 추가 견적이 남아있었습니다. 체육대회는 최대한 부상의 위험도가 낮은 프로그램으로 진행했지만, 다인원으로 진행하다 보니 안전사고가 아예 안 일어나기는 어려웠는데요. 한 분께서 넘어져 다치는 일이 있었지만 단체 보험을 들어두어 절차에 따라 청구를 도와드렸습니다.
갑갑한 사무실을 벗어나 콧바람을 쐬는 야유회 기획! 챙겨야 할 업무가 너무 많다면? 이너트립을 통해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