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워크샵 예약과정

  • 예약칸에 참여 인원 입력 후 예약 진행 (예약 정보 외 기타 문의 /요청 사항 작성가능)

  • 프로그램 예약 시 견적서, 결제 방법, 강사 프로필을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 진행 3~5일 전 강사님 연락처 및 워크샵 리마인드 안내가 발송됩니다.

AI를 활용한 전시 콘텐츠와 가상의 공간 제작을 소개합니다.

AI로 나만의 디지털 미술관을 만드는 'AI를 활용한 전시 콘텐츠와 가상의 공간 제작'

AI 기반 이미지 및 3D 생성 기술을 활용하여 가상의 전시 공간을 기획하고, AI로 생성한 작품을 전시하는 미술관을 구축합니다. 구성원은 AI 도구(imagefx, rodin)를 활용하여 작품을 제작하고, 팀별 미술관 주제 기획 및 공간을 설계하게 됩니다. 창의적인 협업을 통해 AI 리터러시를 높이고,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경험해 보세요!

예술과 기술이 결합하는 시대, AI를 활용해 누구나 미술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WORKSHOP POINT

긍정적인 자기 수용과 장점 강화

팀워크 및 커뮤니케이션 향상

조직 문화 활성화

개인 주도성·창의성 발휘

혁신적인 학습 & 업무 연결

KEYWORD

AI
창의성
메타버스
콘텐츠

AI를 활용한 전시 콘텐츠와 가상의 공간 제작 커리큘럼

워크샵 소요시간   |   약 3시간 소요
  • 20분

    'AI를 활용한 전시 콘텐츠와 가상의 공간 구축'을 시작합니다.

    커리큘럼 및 목표 소개

    제작할 미술관(공간) 미리보기

    메타버스(Spatial)&AI 도구(imagefx, rodin) 소개

  • 20분

    주제 기획 및 역할을 분담합니다.

    팀별 박물관 주제 및 전시 기획

    섹션별 공간 구상

    역할 분담 : ①텍스트 ②이미지 ③3D ④공간 구현 역할 분담

  • 20분

    AI 프롬프트 시연&예시를 확인합니다.

    imagefx, rodin 프롬프트 템플릿 시연

    키워드·스타일 입력 팁 학습

    각 팀별 적용 가능 스타일 논의

    피드백 진행

  • 40분

    AI 아트 제작&전시 콘텐츠를 개발합니다.

    AI를 활용한 작품 및 3D 생성

    전시 설명문 작성

    Spatial에 적합한 에셋 형식(glb, fbx 등) 확인 및 변환 작업

    ChatGPT, imagefx, rodin을 사용합니다.

  • 40분

    가상 미술관 공간을 구축합니다.

    Spatial을 활용한 미술관 구조 설정(방, 벽, 출입구 배치 등)

    AI로 생성한 작품 배치

    3D 오브젝트 배치

    전시 설명문 적용

    사용자 경험 설계

  • 20분

    팀별 전시 투어&피드백을 적용합니다.

    팀별 AI 미술관 투어

    소감 발표

    다른 팀의 미술관 감상 후 피드백 제공

    AI 활용 개선점 및 발전 가능성 논의

  • 20분

    워크샵을 마무리합니다.

    AI 기반 미술의 미래 전망

    기업·개인이 AI 미술관을 활용하는 방법

    핵심 Q&A

강사이력

  • 생성AI 및 노코드 교육&컨설팅 회사 CEO
  • 現) LG그룹, 상공회의소 등 다수 생성형 AI 강의
  • 現) LG그룹 사업부장 Gen-AI 컨설턴트
  • 前)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N15 이사
  • 前) 포항공과대학교 ICT 창업 멘토
  • 이것이 챗GPT 공저자

안내사항 확인 바랍니다.

담당자님께 안내드립니다.

워크샵
공통사항

  • 강사님 연락처는 진행 3일 전 담당자님께 공유됩니다.

담당자
안내사항

  • ChatGPT, Image FX, Rodin, Spatial의 계정 및 접속 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진행 전, AI 리터러시 설문조사 링크를 제공해 드리며, 워크샵 진행 전까지 완료가 필요합니다.
  • AI 리터러시에 따라 팀 또는 짝꿍을 배정합니다(기존 팀이 있다면 공유해 주세요.

진행 전 확인 바랍니다.

제공품목

  • 해당없음

추가옵션

  • 보조강사: 250,000(인원무관)
  • 아이스브레이킹 퀴즈 상품: 100,000(인원무관)

인원

  • 10 ~ 100명

장소
준비사항

  • 빔프로젝터
  • PC/노트북
  • 스피커/마이크
  • 강사테이블
  • 주차공간

진행후기

자주 묻는 질문

강사 프로필, 견적서는 어떻게 받나요?

예약 확정 후 진행 3~4일 전 강사님 성함과 연락처를 공유드립니다.
*사전에 강사님과 소통이 필요할 경우 말씀해주시면 미리 제공 가능합니다.'

예약신청/기획문의 시 요금이 발생하나요?

이너트립의 예약신청/기획문의는 무료입니다. 별도로 고객님께 청구되는 비용이 없으므로 편하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마다 가격이 다른 이유가 무엇인가요?

프로그램별 포함되는 재료비용에 따라 가격이 상이합니다.
*재료비가 없는 경우에도 강사님 경력/인지도/커리어에 따라 강사비가 책정됩니다.

프로그램 최소 인원보다 이용 인원이 적은데 진행 가능한가요?

프로그램 최소 인원 비용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최소 진행인원 10명인 프로그램을 7명이서 진행하는 경우 10명의 비용으로 진행)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프로그램 예약 혹은 기획 문의 시 진행 안내(진행 정보, 결제 방법)를 메일로 송부 드립니다. 메일을 받으신 후 카드 결제, 계좌이체 중 원하시는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제주도나 도서(섬) 지역에서 진행할 때 별도 요금이 발생하나요?

제공/대여 품목을 비행기 또는 배로 운송해야 할 경우, 별도 운송비가 발생합니다.

리얼후기

담당자님의 첫 리뷰를 기다리고 있어요.

“AI를 활용한 전시 콘텐츠와 가상의 공간 제작”의 첫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공유할 SNS를 선택해주세요.

이너트립 구독하기

7,500명의 담당자가 구독하는 이너트립 뉴스레터
최신 교육,워크샵 트렌드 정보를 받아보세요!

지난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