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모병원 | 이너트립
상시

매년 서울성모병원은 마음의 평안과 위로를 주고 따뜻한 경험을 간직할 수 있는 <고맙습니다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너트립과 함께한 <2022 고맙습니다 캠페인>은, ‘보직자가 쏜다, 부서 간식 쏜다, 메타버스 워크샵, 부스 체험’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구성되었는데요. 의료계에서는 어떤 식으로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갈까요?

| “병원 원내 행사에 어울리는 캠페인을 기획해주세요🙋‍♂️

서울성모병원 고객행복팀 담당자님은 기획 문의를 통해 다음 세 가지를 요청하셨습니다. 첫째, 조직문화가 활성화되도록 원내 직원과 보직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 둘째, 환자가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을 것. 셋째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행사일 것.

이너트립은 보다 구체적인 니즈 파악을 위해 성모병원 담당자님과 오프라인 미팅을 가졌습니다. 원내 직원을 위한 프로그램이 메인 행사였고, 환자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은 서브로 들어가야 했습니다. 500여 명의 규모의 행사에는 프로그램 기획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가 서비스가 필요했습니다. 웹 포스터, 현수막, 배너, 폼보드 등 다양한 행사 디자인물 외에도 사회자 섭외, 행사 커팅식, 포토월, 음료 부스, 추첨 이벤트, 온라인 실시간 송출, 스케치 영상 등 여러 가지가 세팅되어야 했습니다. 서울성모병원 담당자님과 지속해서 소통하며 캠페인에 필요한 것들을 체크하고 준비했습니다.

|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전교직원이 즐긴 4일간의 문화행사🎈

<2022 고맙습니다 캠페인>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됐습니다. 월요일은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되기 전날로 포토월 설치 및 부스 동선 파악 등 사전 세팅 기간이었습니다.

그림9 | 이너트립

화요일은 <2022 고맙습니다 캠페인>의 첫째 날로 병원장님을 비롯한 부원장님 등 여러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 세리머니가 열렸습니다. 담당자님께서 구성하신 오프닝 식순을 토대로 전문 아나운서를 섭외하고 테이프 커팅식을 준비했는데요. 모든 과정은 온라인상에 실시간으로 송출되어야 했으므로 행사 장소의 인터넷이 원활하게 연결되어야 했습니다. 이너트립은 사전에 서울성모병원 시설팀 직원분과 인터넷 랜선을 확인함으로써 행사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그림10 | 이너트립
그림11 | 이너트립

수요일은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는 ‘메타버스 워크샵’이, 오프라인으로는 ‘캘리그라피’, ‘캐리커쳐’, ‘퍼스널컬러’ 부스가 운영되었습니다. 점심시간 직후 한때 직원들이 몰렸지만, 줄을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적절하게 배치해 참여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습니다.

그림12 | 이너트립
그림13 | 이너트립

목요일은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만 운영되었는데, 원내 직원뿐만 아니라 외래 환자를 위한 행사도 동시에 열렸습니다. 직원들은 지하 대강당에서 ‘캘리그라피’, ‘캐리커쳐’, ‘퍼스널컬러’, ‘우드손거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었고 환자들은 본관 1층에서 캘리그라피 체험을 즐겼습니다.

그림14 | 이너트립

행사 마지막 날인 금요일, 직원들을 위한 ‘캘리그라피’와 ‘캐리커쳐’ 부스가 전날에 이어서 계속 진행됐으며 새로운 프로그램으로는 ‘가죽공예’가 편성됐습니다. 매일 동일한 프로그램을 반복적으로 하기보다는 요일별로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하여 직원들의 체험을 폭을 넓혔습니다.

4일간의 행사 기간, 직원들을 위한 추첨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메타버스 워크샵 게임’, ‘보직자가 쏜다’ 이벤트의 경우 성모병원 담당자님께서 자체적으로 추첨을 진행한 후, 이너트립이 당첨자 목록을 받아 기프티콘을 전달했습니다.

| 기획했던 대로 차근차근 운영된 행사, 사건 사고 없는 깔끔한 마무리🎉

행사가 종료된 당일, 이너트립 인력이 포토월과 부스를 깔끔하게 철수하였으며 책상과 가림막 등 대여한 물건들은 한곳에 모아두어 이튿날 대여업체에서 가져갈 수 있도록 마무리했습니다.

캠페인에 대한 참여자의 반응도 긍정적이었는데요. <우리 부서 간식 쏜다> 이벤트는 댓글이 900개가 달릴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부서원들에게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20만 원 상당의 간식을 우리 부서에 전달하는 이벤트였는데요. 부서원이 많이 참여할수록 당첨 확률을 높이는 식으로 동기부여를 하여 직원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냈습니다.

서울성모병원 캠페인은 4일간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 그리고 무대장비가 동원되었습니다. 큰 행사일수록 준비할 것이 눈덩이처럼 불어나서 담당자님께서는 부담이 커지실 텐데요. 서울성모병원은 이너트립의 베테랑 운영 매니저가 기획단계부터 같이 진행하여 실제 행사까지 팔로업하며 성황리에 캠페인이 끝날 수 있었답니다.

📌요약

  • 병원 원내 보직자와 환자에게 어울리는 행사 캠페인 기획
  •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와 이벤트
  • 디자인물, 행사 소품, 음료 부스, 이벤트상품, 스케치 영상 등 여러 요구사항 해결

큰 규모의 행사, A to Z까지 챙길 게 많아도 너무 많다면? 이너트립을 찾아주세요🤗

이너트립 구독하기

7,500명의 담당자가 구독하는 이너트립 뉴스레터
최신 교육,워크샵 트렌드 정보를 받아보세요!

지난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