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후기
담당자님의 첫 리뷰를 기다리고 있어요.
예약칸에 참여 인원 입력 후 예약 진행 (예약 정보 외 기타 문의 /요청 사항 작성가능)
프로그램 예약 시 견적서, 결제 방법, 강사 프로필을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진행 3~5일 전 강사님 연락처 및 워크샵 리마인드 안내가 발송됩니다.
신입사원이 회사 생활에서 기본적인 소통 기술과 태도를 체계적으로 익히는 교육입니다.
대면 커뮤니케이션에서는 팀워크를 형성하고 동료애를 쌓는 소통의 단계와 '업무 대화를 위한 3단 사고(T.S.T Game)'를 통해 팀 성과를 높이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또한, 보고스킬을 강화하여 상사가 원하는 결과 중심의 보고를 실습합니다.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이메일 작성법, 디지털 메시지 매너, 전화 응대 기술을 다룹니다. 특히, 상황별 메시지 작성과 실습을 통해 업무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소통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실질적인 소통 능력을 통해 신입사원이 자신감을 가지고 팀의 성과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을 탄탄하게 다지고 소통 전문가로 성장할 발판을 제공합니다.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는, 신입사원이 알아야 할 실무 소통의 기본
효과적인 의사소통 학습 및 체득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참가자 몰입도 극대화
업무능률 향상과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실질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
상황별 실습을 통한 바로 실무 적용
강사 소개
강의 및 진행 안내
브루스 터크먼(Bruce Tuckman) 팀 개발 모델: 협력과 소통의 단계.
팀워크의 첫걸음 : 소통에서 동료애로.
[강의+질의응답+사례 제시]
*터크먼의 팀 개발 모델(형성 → 폭풍 → 규범화 → 수행) : 팀이 성장하며 겪는 단계적 과정.
*터크먼 모델을 통해 팀 내 소통이 어떻게 동료애로 발전하는지 학습.
소통을 위한 업무의 ‘3단 사고’ 게임(T.S.T Game)
Insight 1 : 신입사원의 한마디, 팀 성과를 바꾸다
Insight 2 : 업무 프레임을 만들어라!
비즈니스 소통의 기초 : Why, What, How로 접근하기
[게이미피케이션]
업무 대화를 구조적으로 접근하고, Why/What/How를 활용해 소통과 성과를 연결.
*3단 사고 게임(T.S.T Game) : Three-Step Thinking
게임을 통해 자신감 있는 발언과 효율적인 업무 프레임 구축.
조별 활동으로 진행합니다.
일의 3단 사고 = 역지사지 = 상사가 원하는 결과 도출
보고의 핵심 : 포인트 중심 보고 PPER 모델(Point – Problem – Evidence – Plan)
보고서 작성 후, 간결 보고의 중요성 STAR 프레임(Situation – Task – Action – Result)
[강의+질의응답+사례 제시]
일의 3단 사고로 업무 수행방법 학습.
'PPEP'와 'STAR 프레임'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보고하는 방법을 실습.
이메일 제목 작성의 핵심 원칙
제목의 중요성 : 첫인상, 목적 전달, 시간 절약
제목 작성의 원칙 : 5~10단어, 간결한 표현, 요청 사항 및 시간 정보 포함
제목 작성 예시 : 보고, 회의 안내, 협조 요청, 공지 메시지
이메일 본문 작성의 8단계 구조
구체적 사례 : 요청형 / 안내형 메일
이메일 실습: 사례별 제목 작성 및 본문 구성 연습
[강의+질의응답+사례 제시+이메일 작성 실습]
이메일 제목과 본문 작성의 기본 원칙을 학습하며, 요청형 / 안내형 메일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무 중심의 작성법을 체득.
*8단계 구조 : 인사말 → 목적 → 내용 → 첨부파일 안내 → 요청 및 마감일 → 맺음말 → 서명 → 첨부파일 첨언.
디지털 소통의 장점과 한계 이해
효율적인 메시지 매너
간결하고 명확한 작성, 적절한 어조 유지, 빠른 답장
상황별 메시지 작성법
유형별 작성법 : 안내, 질문, 확인 요청, 사과, 후속 메시지
One-Page 텍스트 작성의 원칙 : 장황한 설명 지양하는 법
[강의+질의응답+활동(개념연결카드)]
디지털 환경에서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소통을 위해 간결한 작성법, 상황별 메시지 매너, One-Page 텍스트 작성 원칙을 학습.
전화 응대의 기본 표현
상황별 응대 방법 : 기본 응대, 전화 당겨받기, 부재중 응대, 전화 걸기 등
전화 내용 확인 및 정리
경청 단계 : 핵심 정보 파악
상황별 대응법 : 일정 조율, 고객 문의, 불만 접수 등
전화 종료 시 확인 표현: "이렇게 진행하면 맞으실까요?"
전화 내용 요약하기
메모 형식 요약법 : 요청자, 요청 내용, 기한, 후속 조치
이메일 전달 요약법 : 간결한 내용 정리 후 전송
[강의+질의응답+활동(개념연결카드)]
전화 응대에서 상황별 기본 표현과 경청, 요약, 재확인 기술을 익히며, 전화 내용을 메모나 이메일로 정리하는 방법을 학습.
교육 용 요약 및 정리
Q&A
예약 확정 후 진행 3~4일 전 강사님 성함과 연락처를 공유드립니다.
*사전에 강사님과 소통이 필요할 경우 말씀해주시면 미리 제공 가능합니다.'
이너트립의 예약신청/기획문의는 무료입니다. 별도로 고객님께 청구되는 비용이 없으므로 편하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별 포함되는 재료비용에 따라 가격이 상이합니다.
*재료비가 없는 경우에도 강사님 경력/인지도/커리어에 따라 강사비가 책정됩니다.
프로그램 최소 인원 비용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최소 진행인원 10명인 프로그램을 7명이서 진행하는 경우 10명의 비용으로 진행)
프로그램 예약 혹은 기획 문의 시 진행 안내(진행 정보, 결제 방법)를 메일로 송부 드립니다. 메일을 받으신 후 카드 결제, 계좌이체 중 원하시는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제공/대여 품목을 비행기 또는 배로 운송해야 할 경우, 별도 운송비가 발생합니다.
담당자님의 첫 리뷰를 기다리고 있어요.
“신입사원을 위한 비즈니스 소통 매너”의 첫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리뷰를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