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워크샵 예약과정

  • 예약칸에 참여 인원 입력 후 예약 진행 (예약 정보 외 기타 문의 /요청 사항 작성가능)

  • 프로그램 예약 시 견적서, 결제 방법, 강사 프로필을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 진행 3~5일 전 강사님 연락처 및 워크샵 리마인드 안내가 발송됩니다.

신입사원을 위한 비즈니스 소통 매너를 소개합니다.

대면과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의 완전 정복! '신입사원을 위한 비즈니스 소통 매너'

신입사원이 회사 생활에서 기본적인 소통 기술과 태도를 체계적으로 익히는 교육입니다.

대면 커뮤니케이션에서는 팀워크를 형성하고 동료애를 쌓는 소통의 단계와 '업무 대화를 위한 3단 사고(T.S.T Game)'를 통해 팀 성과를 높이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또한, 보고스킬을 강화하여 상사가 원하는 결과 중심의 보고를 실습합니다.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이메일 작성법, 디지털 메시지 매너, 전화 응대 기술을 다룹니다. 특히, 상황별 메시지 작성과 실습을 통해 업무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소통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실질적인 소통 능력을 통해 신입사원이 자신감을 가지고 팀의 성과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을 탄탄하게 다지고 소통 전문가로 성장할 발판을 제공합니다.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는, 신입사원이 알아야 할 실무 소통의 기본

WORKSHOP POINT

효과적인 의사소통 학습 및 체득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참가자 몰입도 극대화

업무능률 향상과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실질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

상황별 실습을 통한 바로 실무 적용

KEYWORD

소통
기본소양
매너
신입사원

신입사원을 위한 비즈니스 소통 매너 커리큘럼

워크샵 소요시간   |   약 3시간 소요
  • 10분

    '신입사원을 위한 비즈니스 소통 매너' 워크샵을 시작합니다.

    강사 소개

    강의 및 진행 안내

  • 10분

    l. 대면 커뮤니케이션 매너① 동료애와 소통이란?

    브루스 터크먼(Bruce Tuckman) 팀 개발 모델: 협력과 소통의 단계.

    팀워크의 첫걸음 : 소통에서 동료애로.

    [강의+질의응답+사례 제시]
    *터크먼의 팀 개발 모델(형성 → 폭풍 → 규범화 → 수행) : 팀이 성장하며 겪는 단계적 과정.
    *터크먼 모델을 통해 팀 내 소통이 어떻게 동료애로 발전하는지 학습.

  • 40분

    l. 대면 커뮤니케이션 매너② 업무 대화를 위한 핵심 포인트 이해하기

    소통을 위한 업무의 ‘3단 사고’ 게임(T.S.T Game)

    Insight 1 : 신입사원의 한마디, 팀 성과를 바꾸다

    Insight 2 : 업무 프레임을 만들어라!

    비즈니스 소통의 기초 : Why, What, How로 접근하기

    [게이미피케이션]
    업무 대화를 구조적으로 접근하고, Why/What/How를 활용해 소통과 성과를 연결.
    *3단 사고 게임(T.S.T Game) : Three-Step Thinking
    게임을 통해 자신감 있는 발언과 효율적인 업무 프레임 구축.
    조별 활동으로 진행합니다.

  • 40분

    l. 대면 커뮤니케이션 매너③ 핵심 보고 스킬

    일의 3단 사고 = 역지사지 = 상사가 원하는 결과 도출

    보고의 핵심 : 포인트 중심 보고 PPER 모델(Point – Problem – Evidence – Plan)

    보고서 작성 후, 간결 보고의 중요성 STAR 프레임(Situation – Task – Action – Result)

    [강의+질의응답+사례 제시]
    일의 3단 사고로 업무 수행방법 학습.
    'PPEP'와 'STAR 프레임'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보고하는 방법을 실습.

  • 30분

    Ⅱ.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매너①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의 기술

    이메일 제목 작성의 핵심 원칙

    제목의 중요성 : 첫인상, 목적 전달, 시간 절약

    제목 작성의 원칙 : 5~10단어, 간결한 표현, 요청 사항 및 시간 정보 포함

    제목 작성 예시 : 보고, 회의 안내, 협조 요청, 공지 메시지

    이메일 본문 작성의 8단계 구조

    구체적 사례 : 요청형 / 안내형 메일

    이메일 실습: 사례별 제목 작성 및 본문 구성 연습

    [강의+질의응답+사례 제시+이메일 작성 실습]
    이메일 제목과 본문 작성의 기본 원칙을 학습하며, 요청형 / 안내형 메일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무 중심의 작성법을 체득.
    *8단계 구조 : 인사말 → 목적 → 내용 → 첨부파일 안내 → 요청 및 마감일 → 맺음말 → 서명 → 첨부파일 첨언.

  • 20분

    Ⅱ.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매너② 디지털 소통의 핵심과 매너

    디지털 소통의 장점과 한계 이해

    효율적인 메시지 매너

    간결하고 명확한 작성, 적절한 어조 유지, 빠른 답장

    상황별 메시지 작성법

    유형별 작성법 : 안내, 질문, 확인 요청, 사과, 후속 메시지

    One-Page 텍스트 작성의 원칙 : 장황한 설명 지양하는 법

    [강의+질의응답+활동(개념연결카드)]
    디지털 환경에서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소통을 위해 간결한 작성법, 상황별 메시지 매너, One-Page 텍스트 작성 원칙을 학습.

  • 20분

    Ⅱ.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매너③ 전화 응대의 모든 것

    전화 응대의 기본 표현

    상황별 응대 방법 : 기본 응대, 전화 당겨받기, 부재중 응대, 전화 걸기 등

    전화 내용 확인 및 정리

    경청 단계 : 핵심 정보 파악

    상황별 대응법 : 일정 조율, 고객 문의, 불만 접수 등

    전화 종료 시 확인 표현: "이렇게 진행하면 맞으실까요?"

    전화 내용 요약하기

    메모 형식 요약법 : 요청자, 요청 내용, 기한, 후속 조치

    이메일 전달 요약법 : 간결한 내용 정리 후 전송

    [강의+질의응답+활동(개념연결카드)]
    전화 응대에서 상황별 기본 표현과 경청, 요약, 재확인 기술을 익히며, 전화 내용을 메모나 이메일로 정리하는 방법을 학습.

  • 10분

    워크샵을 마무리합니다.

    교육 용 요약 및 정리

    Q&A

강사이력

  • 현) 이너트립 전임 강사
  • 현) 한국형 에니어그램 위촉강사
  • 현) 세명대학교 취업교과목 전임교수
  • 전) 고용노동부 위촉강사
  • 전) 한국능률협회 위촉 컨설턴트
  • 전) HCS그룹 인사교육팀 총괄
  • 전) 5성급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교육팀 근무
  • 학력) 한양대학교 사이버대학원 상담및임상심리 석사,
  • 학력)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호텔경영학 석사수료, 세종대학교 호텔경영학 학사
  • 진행) 에스디메디컬 조직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매너
  • 진행) 삼성화재 서비스 - 리더 커뮤니케이션
  • 진행) 하나자산신탁 - 신입사원 교육 (셀프리더십. 조직 커뮤니케이션)
  • 진행) 제일안전기술원 - 조직활성화(스트레스 관리)
  • 진행) 선울신용보증재단 - 고객응대 커뮤니케이션
  • 진행) 케이피아이씨코퍼레이션 - 신입사원 (셀프리더십)
  • 진행) 한라엔컴 - 셀프리더십
  • 진행) 크몽 - 고객 CX 커뮤니케이션
  • 진행) 넥슨커뮤니케이션 - 셀프리더십(동기부여. 마인드셋)
  • 진행) 현대엔지비 - 강사역량강화
  • 진행) 경기도양평교육지원청 - MBTI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 진행) 기술보증기금 - 불만고객 커뮤니케이션
  • 진행) 광명문화재단 - 팔로워십
  • 진행) 백금 T&A - 셀프리더십. 팔로워십

안내사항 확인 바랍니다.

담당자님께 안내드립니다.

워크샵
공통사항

  • 강사님 연락처는 진행 3일 전 담당자님께 공유됩니다.

담당자
안내사항

  • 50명 이하까지 추가비용이 청구되지 않으며, 1회 비용으로 진행됩니다.
  • 휴식을 포함하여 3시간을 진행합니다.
  • 담당자와 협의 후, 시간 및 세부 교육내용을 확정합니다.
  • 사전에 4~5인 1조로 편성해 주세요.
  • 개인 필기 도구를 준비해주세요.
  • 원하시는 주제가 있다면 사전에 공유해 주세요.
  • 사전 준비 시간이 30분 정도 필요합니다.

진행 전 확인 바랍니다.

제공품목

  • 개념연결카드(대여)
  • 게임 시트지
  • 포스트잇
  • 매직(대여)

추가옵션

  • 해당없음

인원

  • 10 ~ 50명

장소
준비사항

  • 빔프로젝터
  • 스피커/마이크
  • 강사테이블
  • 주차공간

진행후기

자주 묻는 질문

강사 프로필, 견적서는 어떻게 받나요?

예약 확정 후 진행 3~4일 전 강사님 성함과 연락처를 공유드립니다.
*사전에 강사님과 소통이 필요할 경우 말씀해주시면 미리 제공 가능합니다.'

예약신청/기획문의 시 요금이 발생하나요?

이너트립의 예약신청/기획문의는 무료입니다. 별도로 고객님께 청구되는 비용이 없으므로 편하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마다 가격이 다른 이유가 무엇인가요?

프로그램별 포함되는 재료비용에 따라 가격이 상이합니다.
*재료비가 없는 경우에도 강사님 경력/인지도/커리어에 따라 강사비가 책정됩니다.

프로그램 최소 인원보다 이용 인원이 적은데 진행 가능한가요?

프로그램 최소 인원 비용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최소 진행인원 10명인 프로그램을 7명이서 진행하는 경우 10명의 비용으로 진행)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프로그램 예약 혹은 기획 문의 시 진행 안내(진행 정보, 결제 방법)를 메일로 송부 드립니다. 메일을 받으신 후 카드 결제, 계좌이체 중 원하시는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제주도나 도서(섬) 지역에서 진행할 때 별도 요금이 발생하나요?

제공/대여 품목을 비행기 또는 배로 운송해야 할 경우, 별도 운송비가 발생합니다.

리얼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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