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 이너트립
큐레이션
HR 담당자
상시

워크샵 진행에 ‘참여 인원’이 중요한 이유

안녕하세요. 워크샵이 즐거워지다, ‘이너트립’입니다😊

신년회 전사 워크샵 시즌이 마무리되고, 팀/조직 단위의 워크샵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예산, 장소, 케이터링 등, 신경 써야 할 요소가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인원’에 따른 추천 요청이 많아지는 요즘입니다. 전사 워크샵은 인원이 정해져 있는 반면, 팀/조직이 진행하는 워크샵은 참여 인원이 제각기 다르고, 그 니즈도 다양해지기 때문인데요.

담당자 여러분들이 투입하는 시간을 줄이고, 만족도 높은 워크샵이 될 수 있도록 이너트립이 발빠르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참여 인원별 추천 워크샵 프로그램

1) 소규모 워크샵 (20명 미만)

최근 트렌드 중 하나가 바로 소규모의 워크샵인데요. 과거, 전사 중심으로 진행되던 워크샵이 팀별/부서별 단위로 변화하고 있어요. 주로 문화 체험, 스트레스 완화에 초점을 둔 커리큘럼으로, 20명 이하의 고객사에서 문의와 진행 이력이 많았어요.

시그니처 아로마 디퓨저

시그니처 아로마 디퓨저 main | 이너트립

✅ 프로그램 소개

우리 팀, 조직원의 공통된 선호 향기와 향의 효능으로 디퓨저를 만들어 봅니다.  공간과 마음의 리프레시를 통해 업무 효율의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답니다.

▶ 자세히 보기

티앤마인드풀니스 차 명상

티앤마인드풀니스 차 명상 오프라인 img6 | 이너트립

✅ 프로그램 소개

찻물을 음미하는 동안 평소 잊고 있었던 자신의 내면에 집중할 수 있게 돕습니다. 자신의 생각과 감정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게 돕는 질문들에 답해보며 마음챙김의 시간을 가집니다. 감정을 나누는 과정에서 위로를 받기도 하고, 자신의 삶을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세요.

▶ 자세히 보기

우리 팀 사용 설명서

우리 팀 사용설명서 | 이너트립

✅ 프로그램 소개

나를 포함한 동료와의 성향 이해도를 높여 업무상/관계에 의한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재능과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환경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워크샵입니다. ‘색상’이라는 직관적 도구로 확실한 도움을 드리고자 워크샵을 준비하였습니다.

▶ 자세히 보기

2) 중규모 워크샵 (20명 이상 100명 미만)

워크샵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단위입니다. 교육과 조직 소통을 중요시하며,  게이미피케이션이 가미된 커리큘럼으로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스페셜티 커피 테이스팅

specialty coffee 12 | 이너트립

✅ 프로그램 소개

‘스페셜티 커피(Specialty Coffee)’는 특수하고 이상적인 기후에서 재배되어, 엄격한 기준에 따라 관리되는 독특하고 결점이 없는 커피를 뜻해요. ‘아라비카? 로부스타?’ 어디선가 들어봤지만 생소했던 스페셜티 커피의 세계를 경험해 보세요.

▶자세히 보기

MBTI 소통 전략

MBTI 소통 전략 MAIN 1 | 이너트립

✅ 프로그램 소개

조직 구성원의 특성과 유형을 한눈에 파악해 보고 싶지 않나요? MBTI 소통 전략은 단순한 검사를 넘어 팀빌딩을 달성할 수 있도록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어요. 시뮬레이션과 게임을 통해 유형별 질문과 답변을 직접 경험해 보세요

▶ 자세히 보기

방탈출 전략 보드게임

방탈출 보드 게임 | 이너트립

✅ 프로그램 소개

정해진 시간 안에 탈출하려면 데드라인을 엄수하고, 어려움을 겪는 팀원을 격려하거나 지원하는 등의 소통 능력이 필요하겠죠? 참여 인원은 탈출 과정에서 문제를 해결하며 목표를 달성하는 성취감과 과정을 자연스럽게 체득하게 됩니다.

▶ 자세히 보기

2) 대규모 워크샵 (100명 이상)

모두 함께 즐기면서도 소외되지 않는 커리큘럼이 핵심인데요. 한 명, 한 명이 자연스럽게 제작과정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인기가 많았습니다. 비전 내재화, 리텐션을 달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우리 회사 골든벨

우리회사골든벨 오프라인 img10 | 이너트립

✅ 프로그램 소개

단합력과 오락적 요인을 가미하여 교육 효과와 즐거움까지 얻는 단체 프로그램입니다. 연령, 주관식/객관식, 난이도 등의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입식 교육이 아닌 퀴즈 참여를 통한 자발적인 교육 효과를 경험해 보세요.

▶ 자세히 보기

벽면아트 비전상징물

벽면아트

✅ 프로그램 소개

캔버스 한 조각 한 조각이 모일수록 더 아름답고 웅장한 그림이 되는 과정은 곧 우리 회사를 상징합니다. 함께일 때 더욱 멋진 일을 해낼 수 있다는 경험을 되새기며 팀워크를 형성합니다.

▶ 자세히 보기

볼큐브 도미노

ball cube challenge 4 | 이너트립

✅ 프로그램 소개

볼큐브는 키네틱 아트(Kinetic Art)의 일종인 ‘롤링볼’을 기원으로 특허 출원된 국내 최초의 팀빌딩 프로그램이에요. 6~10명으로 구성된 팀은 볼큐브를 제작하는 과정 속에서 실패와 성공을 통해 창의력과 팀워크를 체험할 수 있어요.

▶ 자세히 보기

이너트립, 이럴 때 찾아주세요.

이너트립은 하루에도 수많은 워크샵 문의를 접수하고 그에 맞추어 응대하고 있는데요. 워크샵에 관련된 고민거리는 모두 해결할 수 있으니, 아래 상황에 해당한다면, ‘워크샵 상담 요청하기’를 눌러주세요.

1) 적합한 프로그램을 찾지 못했어요 🔍

고객사의 취지에 맞도록 프로그램을 커스터마이징하거나, 적합한 커리큘럼을 보유한 강사님을 추천해 드려요.

2)  일정 조율 및 인원 확정이 어려워요 🤔

이너트립이 담당자님을 대변하여 강사님과 빠르고 정확하게 의사소통을 진행해요.

3) 적합한 장소, 케이터링에 대한 정보가 없어요 🏙

지역, 워크샵 취지, 규모에 적합한 진행 장소와 케이터링 업체의 정보를 보유하고 있어요.

4) 교육, 장소가 아닌 다른 서비스가 필요해요 💼

기념품, 포토월, 버스 운행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어요.

5) 워크샵이 처음이라 무료 상담이 필요해요 💬

주문은 필수가 아니에요. 언제든 편하게 고민을 알려주세요.

이너트립 구독하기

7,500명의 담당자가 구독하는 이너트립 뉴스레터
최신 교육,워크샵 트렌드 정보를 받아보세요!

지난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