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을 높이는 경쟁적 갈등은 조장/자극하고, 비생산적인 다툼과 분열은 조정/억제하는 기업 맞춤형 전략적 갈등관리! 기업에서 겪고 있는 구체적인 갈등 사례와 현실적인 해결 방안으로 알아봅니다. 본 과정은 성격유형분석(TA교류분석)을 통한 갈등 상황에 대한 조절 방향을 제시합니다. 상처를 주고 받지 않는 건강하고 발전적인 갈등관리 전략으로 조직과 구성원에게 성장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보세요.
갈등 관리를 통한 조직 역량의 성장을 도모합니다
WORKSHOP POINT
효과적인 의사소통 학습 및 체득
업무능률 향상과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팀 동료 간의 신뢰 및 관계 증진
KEYWORD
다양성 이해
TA교류분석
갈등관리
의사소통
조직의 전략적 갈등 관리기법 커리큘럼
워크샵 소요시간 | 약
2시간 소요
10분
'조직의 전략적 갈등 관리기법' 워크샵을 시작합니다.
강사 소개
교육 과정 안내
10분
나와 조직의 갈등에 대해 알아 봅니다.
퍼실리테이션을 통한 소통
팀 정하기
나와 내가 속한 조직의 갈등을 진솔하게 들여다 봅니다.
30분
조직 갈등을 이해해 보겠습니다.
갈등관리의 중요성과 의의
조직 갈등의 3가지 원인
트렌드로 보는 갈등과 갈등관리
갈등과 조직성과와의 관계에 대한 이론과 현실에 대해 알아봅니다.
30분
갈등 근육을 알고 계신가요?
갈등관리 근육을 키우는 3단계 방법
성격유형진단 분석과 갈등 성향
Thomas & Kilmann의 갈등 해결 유형과 나의 비교
상처를 적게 주고 적게 받는 유형
갈등을 관리 할 수 있는 근육을 키우는 방법과 갈등을 마주하는 나의 성향 파악
*성격유형진단 : TA교류분석을 활용합니다.
30분
조직 갈등 분석과 해결 모형을 만들어봅니다.
전략적 대화 공식이란?
전략적 대화 공식의 현업 적용
갈등을 자원으로 치환하는 현명한 조직 관리법
10분
워크샵을 마무리 합니다.
Q&A
사진 촬영
강사님께 궁금한 점을 물어보세요.
강사이력
학력] 단국대 일반대학원 미래 ICT 융합.창업학과 경영학 전공 박사 중
학력] 서강대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글로벌 서비스경영 전공 석사 졸업
수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2022년 12월 31일 )
자격] 한국코치협회 인증 코치 (KAC)
자격] 평생교육사 (2급)
- 2019년 10월~ 현재 : 국립현대미술관 PCSI 리뷰 및 CS 교육 (연 6회 이상)
- 2019년 3월~ 현재 :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서비스 동기부여와 셀프리더십 온라인 과정 (연4회)
- 2019년 11월~ 현재 : 방위사업청 기업민원서비스 헌장,민원 답변 가이드 교육 (연 3회) / 방위사업청 신규 직원 민원응대 교육 (연 4회)
- 2016년 3월~현재 : 러너코리아 CS강사 양성 (1급 자격증) 과정 진행 (연 12회 이상) /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고객불만관리, 서비스 리더십 교육 진행
- 2023년 : 연간 가톨릭중앙의료원 핵심가치 교육 진행 중 (월1회 이상)
- 2023년 : 국민연금공단 전체 지사 PCSI 리뷰 피드백 교육 및 코칭
- 2022년 : 한국전력공사 세대간 공감 소통 워크샵 20차수 진행
- 2021~2022년 : 우정사업 본부 전국 우체국 고객만족도 평가 코칭 피드백 교육 진행
참여인원 : 20명
프로그램 후기 : 실제 사례를 통해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 쉽고 실제로도 적용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강의 내용도 재미있어서 지루하지않게 2시간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어요~
대화에 대해서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이번 강의를 통해 활용하여서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해보려합니다^^
2025-04-29
Reply
익명
중앙대학교병원
참여인원 : 20명
프로그램 후기 :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도 되고 너무 도움되는 시간이었습니다!
갈등관리를 공식처럼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쏙쏙 되었습니다^^
2025-04-29
Reply
익명
중앙대학교병원
참여인원 : 20명
프로그램 후기 :
강의 시작부터 따뜻한 인사와 멘트로 다가와주셔서 교육에 더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강의 도중에는 지루하지 않게 적절한 영상과 예시로 흥미가 지속되었습니다. 요즘 승진 후 고민을 많이 한 부분인데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04-29
Reply
익명
중앙대학교 병원
참여인원 : 20명
프로그램 후기 : 가장 취약하다고 생각된 나의 약한 부분을 너무나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교육해주셔서 앞으로의 갈등 상황이 생긴다면 좀 더 유연하게 대처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2025-04-29
Reply
익명
중앙대학교병원
참여인원 : 20명
프로그램 후기 : 본인을 되돌아보고 환자와 동료들과의 갈등이 있을 시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해결할지ㅜ생각해보게 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2025-04-29
Reply
익명
중앙대학교병원
참여인원 : 20명
프로그램 후기 : 내가 부족한 교류분석성향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갈등상황이 생긴다면 대화공식을 생각해보며 잘 풀어보겠습니다. 마지막 영상을 보며 부들부들 이성이 마비되는 것을 보니 아직 NP가 많이 낮은 거 같아요ㅎㅎ
2025-04-29
Reply
익명
중앙대학교병원
참여인원 : 20명
프로그램 후기 :
강의를 너무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게 많은 예시와 함께 해주셔서 너무 와닿는 강의였습니다. 앞으로 근무하면서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04-29
Reply
익명
중앙대병원
참여인원 : 20명
프로그램 후기 : 실무에 잘 적용할 수 있을 것 같고 훌륭한 관리자가 되긴 위한 조언 너무 감사합니다.귀한 시간이었습니다
2025-04-29
Reply
익명
중앙대학교병원
참여인원 : 20명
프로그램 후기 : 좋은 강의였습니다. 오늘 배운 거 다는 못해도 AC는 꼭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5-04-29
Reply
익명
중앙대학교병원
참여인원 : 20명
프로그램 후기 : 2시간이 지루하지 않게 재미있게 강의해주셨습니다. 발표하지 않고 QR로 답하고 모두 참여하는 점이 참신하고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후기 작성하기
리뷰를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